CJ대한통운, 첨단물류 위해 AI·빅데이터 전문가 등 임원 3명 영입
CJ대한통운, 첨단물류 위해 AI·빅데이터 전문가 등 임원 3명 영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CJ대한통운은 고객 편의를 높이고 첨단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13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회사는 김정희 데이터·솔루션그룹장, 김민수 AI·빅데이터담당, 김민정 전략영업컨설팅담당을 경영리더로 영입했다.

왼쪽부터 김정희 데이터·솔루션 그룹장, 김민수 AI·빅데이터담당, 김민정 전략영업컨설팅담당. (사진=CJ대한통운)

김정희 경영리더는 네이버에서 AI 음성 검색, AI 번역 등 다수의 상용화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후 현대차의 AI 전문 조직 '에어스(AIRS) 컴퍼니' 대표와 최고데이터책임자(CDO)를 겸직하며 AI·빅데이터 연구 개발을 이끌었다.

김민수 경영리더는 삼성SDS AI 선행연구 부서장, 신한은행 AI유닛장 겸 신한AI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을 지냈다. 예측 분석, 대규모 언어 처리, 문서 이해 등의 AI 기술을 개발해 사업 현장에 적용하는 등 첨단 기술 상용화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김민정 경영리더는 삼성SDS 물류혁신담당 책임컨설턴트, 컨설팅업체 KPMG·딜로이트컨설팅 물류팀 리더 등을 거친 물류 컨설팅 전문가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 혁신성장을 좌우할 최고 인재 영입을 계기로 초격차 역량 확보와 글로벌 물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