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진로진학 역량강화 교사연수' 개최
서울시립대, '진로진학 역량강화 교사연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서울시립대는 동국대, 아주대와 공동으로 오는 15일 아주대학교에서 '진로진학 역량강화 교사연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고교교사 250명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이번 연수는 대입 진학지도에 필요한 대학 전공 안내와 간담회, 대입전형 Q&A로 구성된다. 대학 전공 안내는 전공교수가 직접 특강을 진행하며 전공 및 연구 분야, 교육과정, 졸업 후 진로 등을 소개한다. 대학전공 7개 계열에서 각 1개 전공씩 총 7개 전공을 소개하며 교육학과, 사학과, 광고홍보학과, 의학과, 물리학과, 인공지능학과, 금융공학과가 해당한다.

특히 전공교수의 대학전공 특강 후 전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간담회가 진행되고, 더불어 전공과 연계된 대입전형에 관해서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이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 연수는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8월19일에 동국대학교에서 개최한다. 7월 중순에 고교로 참가신청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대학 전공 이해도 향상 및 전공상담 역량 강화 등 고교교사의 진로진학지도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되는 이 연수는 대학과 시·도 교육청, 고교가 지속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추후 3개 대학의 모든 전공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