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입학식
제3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입학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3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입학식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 이하 인신협)는 5일 오후 2시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제3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신협은 2021년 부설 KINA교육센터(센터장 김창영, 세이프타임즈 대표)를 개소하고 대학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현장 실무형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3기 교육과정에는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12일 사이 접수를 받아 선발된 9개 대학(경희대, 성공회대, 안양대, 연세대, 전북대, 중앙대, 차의과대, 한국외국어대, 한동대) 9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서울파이낸스를 포함한 13개 인터넷언론사 31명의 신입기자들이 9주간 함께 교육을 받는다.

이의춘 회장은 입학식 개회사에서 "앞으로 산학협력 활성화와 교육 프로그램 다양화를 통해 예비 언론인과 신입기자들이 폭넓은 현장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창영 KINA교육센터 센터장은 "일 년에 한 차례 운영하던 채용연계형 기자교육을 두 차례로 확대한 만큼 인터넷신문 발전을 견인하고 언론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