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23 아르떼 아카데미' 하반기 연수 참여자 모집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23 아르떼 아카데미' 하반기 연수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강사, 교원, 기획자, 행정인력 등 대상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사진=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사진=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진흥원)이 문화예술교육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2023 아르떼 아카데미(ArtE Academy)’ 하반기 연수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르떼 아카데미’는 국내 문화예술교육 현장을 이끌어갈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 교육자 연수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아르떼 아카데미를 거쳐 간 누적 수료생은 10만여 명에 달한다.

올해 아르떼 아카데미는 총 170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대상별 5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예술강사 과정 △교원 과정 △기획자 과정 △행정인력 과정 △문화예술교육사 과정 등 맞춤형 역량 강화 방안을 제시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상에 민감하게 대응하기 위한 특별 연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총 7개 과정으로 진행되는 ‘AI(인공지능)는 어떻게 문화예술교육의 도구가 되는가’ 프로그램은 AI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활용해보는 실습까지 제공한다.

진흥원은 "아르떼 아카데미는 모든 과정이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며 "프로그램은 아카데미 개설 약 1개월 전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운영사항은 아르떼 아카데미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