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망 구축 비리 의혹' 게임위, 본부장 전원 보직사퇴
'전산망 구축 비리 의혹' 게임위, 본부장 전원 보직사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 쇄신·책임경영 일환···처분 요구 후속 조치 차질 없이 추진할 것"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 산하 3개 본부의 본부장 전원이 '전산망 구축 비리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감사원 감사 결과에 책임을 지고 보직에서 물러났다.

게임위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감사원의 감사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처분 요구에 따른 후속 조치를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라며 "감사원 처분 요구에는 포함되지 않은 내용이나, 인적 쇄신과 책임경영 실현을 위해 본부장 전원이 현 보직에서 사퇴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김진석 경영기획본부장, 이상현 게임물관리본부장, 김범수 자율지원본부장이 보직을 내려놓게 됐다.

앞서 감사원은 지난 29일 게임위 비위 의혹에 대한 국민감사 결과를 발표하고, 게임위가 '자체등급분류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사업 검수 및 감리를 허위로 처리해 최소 6억원 이상 손해를 발생시켰다고 봤다.

또 자체등급 분류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용역을 수행하면서 외부 업체에 납품이 확인되지 않은 물품과 용역 대금을 지급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게임위는 유사 비위 행위 재발을 막기 위해 '재무계약팀'을 신설하고, 사업 계획·체결·검수 및 결과 보고, 자금 집행 등에 대한 관리와 검증을 강화하기로 했다. 자체 감사 조직도 인력을 3명에서 4명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감사 결과에 따라 비위 행위가 확인된 전산망 개발 용역업체와 사무국장, 게임위를 떠나 한국조폐공사에서 근무하는 최모 팀장 등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계획이다.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 관련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한 책임자도 징계위원회에 회부하기로 했다.

김규철 게임위원장은 "감사원 처분 요구사항을 철저히 이행할 것을 약속한다"며 "이를 위원회 내부의 문제를 해소하고, 국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재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