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챗GPT 기반 'AI 코딩' 개발
LG CNS, 챗GPT 기반 'AI 코딩'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코딩이 자동으로 코드를 생성하는 모습. (사진=LG CNS)
AI 코딩이 자동으로 코드를 생성하는 모습. (사진=LG CNS)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DX(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LG CNS가 챗GPT 기반의 코드 생성형 AI(인공지능) 'AI 코딩(AI Coding)'을 개발했다.

'AI 코딩'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을 구축할 때, 개발자의 코딩 업무를 지원하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LG CNS는 제조·금융·유통 등 고객사 SI(시스템 통합)/SM(시스템 운영) 프로젝트에 'AI 코딩'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AI 코딩'은 개발자의 요구사항에 따라 △코드변환 △코드생성 △코드추천 △코드 품질검사 등의기능을 지원한다.

코드변환은 과거의 코드를 현재 시스템 버전에 맞는 코드로 변환해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C언어로 개발된 시스템을 자바에 맞는 코드로 변환하는 방식이다. 버전이 다른 자바 간의 코드 변환도 가능하다.

코드추천은 개발자가 코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다음 단계에 작성할 코드를 미리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개발자가 '데이터 조회' 기능에 대해 코딩하면, 다음 단계인 '데이터 조회 결과 정리' 기능은 'AI 코딩'이 알아서 작성하는 식이다.

코드 품질검사는 코드에서 시스템 오류를 발생시키는 부분, 보안에 취약한 코드, 성능 저하에 원인이 되는 부분 등을 탐지해 자동으로 수정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코드에서 오류 원인을 찾고 수정을 하는데 긴 시간을 투입하게 되는데, 'AI 코딩'이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준다.

LG CNS는 'AI 코딩' 기반의 시스템 개발로 품질 향상, 기간 단축 등을 통해 고객사 서비스 개발 생산성을 30% 이상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현정 LG CNS 어플리케이션아키텍처담당 상무는 "AI 코딩은 코드 품질과 표준, 개발 환경과 아키텍처 등 프로젝트 특성을 반영한 최적화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고객사 서비스 생산성을 극대화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