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IT 성능 SaaS 플랫폼 '데이터세이커' 출시
엑셈, IT 성능 SaaS 플랫폼 '데이터세이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셈 본사 통합 클라우드센터 내 원격 기술지원 모습. (사진=엑셈)
엑셈 본사 통합 클라우드센터 내 원격 기술지원 모습. (사진=엑셈)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엑셈이 통합 IT 성능 모니터링 SaaS 플랫폼 '데이터세이커''를 AWS(아마존웹서비스) 기반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또 본사 통합 클라우드센터를 통해 성능 관리 전문가의 고품격 원격 기술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엑셈은 인프라와 개발의 경계가 없거나 자체 DB와 인프라 운영, 이슈 분석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의 모니터링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이들이 낮은 비용 부담으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이번 데이터세이커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엑셈은 경쟁사 제품 대비 데이터세이커만의 차별점으로 원격 기술지원 서비스를 강조했다. IT 시스템 성능관리 노하우를 보유한 자체 엔지니어들이 엑셈 본사 통합 클라우드센터에서 원격으로 고객별 데이터세이커의 모니터링 동작 정상 여부 확인 및 장애 조치까지 상시 관제한다.

데이터세이커는 클라우드 인프라와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시스템의 전체적인 관점에서 풀스택 모니터링이 가능한 관찰가능 솔루션이다.

DBPM(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 APM(웹 서비스 성능 관리) 등 각 인프라 개별 영역을 모니터링하는 전통적인 원포인트 솔루션과 달리 여러 소스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함께 분석해 쉽게 찾을 수 없는 상관관계, 패턴을 발견하도록 하고 근본 원인에 대한 더 많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엑셈은 대형 엔터프라이즈가 주 고객인 구축형 SW 기반의 기존 사업에서 나아가 AWS와 함께 중소기업을 타깃으로 한 SaaS 신사업을 개척한다는 목표다.

또한 데이터세이커를 AWS의 글로벌 SaaS 판매망인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에도 등재하고, 미국, 일본, 유럽시장 진출에 있어 AWS의 파트너 프로그램 및 독립소프트웨어공급업체(ISV) 전담 부서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지난 2년간 집중적인 R&D(연구 개발) 투자와 클라우드 전문 인력 채용으로 SaaS 사업을 철저히 준비해왔다"며 "지난 22년간 연구개발하고 900여 고객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며 쌓은 기술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