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협, 최종호가수익률 보고증권사 선정
증협, 최종호가수익률 보고증권사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한국증권업협회는 26일 '2008년 하반기 수익률 보고 증권사'를 선정하고 이를 발표했다.
 
채권시장에서 기준금리로 사용되는 최종호가수익률은 산출 대상인 국고채권 등의 수익률을 10개 회사로부터 보고받아 그 중 6개 값을 평균해 산출한다 이번 최종호가수익률 보고대상 회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올 5월까지의  채권거래 실적과 회사채 인수실적 등을 감안해 선정됐다.
 
금리선물 결제가격 기준수익률 등에 사용되는 통화안정증권 364일물 수익률은 15개 보고대상 회사로부터 수익률을 보고받아 그 중 9개 값을 평균해 산출하며, 시중은행 대출 기준금리로 사용되는 CD(양도성예금증서) 91일물 수익률은 10개 보고대상 회사로부터 보고받아 그 중 8개 값을 평균해 산출한다.
 
또한, 시중 단기자금의 지표로 활용되는 CP(기업어음) 91일물 수익률은 8개 보고대상 회사로부터 보고받아 그 중 6개 값을 평균해 산출한 수익률을 발표하고 있다.

최종호가수익률 보고 증권사로는 SK증권이 신규설정됐으며 교보증권, 굿모닝신한증권, 대우증권, 미래에셋증권, 부국증권, 우리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HMC투자증권은 유지됐다.
 
통화안정증권 364일물 수익률 보고 증권사로는 유진투자증권, 신영증권이 신규 설정된 가운데 교보증권, 굿모닝신한증권, 미래에셋증권, 부국증권, 삼성증권, 우리투자증권, 키움증권, 푸르덴셜투자증권, 한화증권, HMC투자증권, SK증권은 유지됐다.
 
CD(양도성예금증서) 91일물 수익률 보고 증권사는 동양종합금융증권, 부국증권, NH투자증권이 신규 설정됐으며 교보증권, 대우증권, 우리투자증권, 하나IB증권, CJ투자증권, HMC투자증권, SK증권은 유지됐다.
 
CP(기업어음) 91일물 수익률 보고 증권사는 신규 증권사 없이 기존의 굿모닝신한증권, 동부증권, 대우증권, 삼성증권, SK증권 등이 선정됐다. 
 
우리나라 채권시장의 기준금리가 되는 최종호가수익률은 정확성 제고와 유통시장흐름의 정확한 반영을 위해 보고회사 선정은 매 6개월 마다 채권 장외거래실적과 인수실적 등을 감안해 협회에서 선정하고 있다.
 
수익률 보고대상 회사는 반기 마다 선정하고 있으며, 보고대상 회사는 매영업일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30분 현재의 수익률을 협회에 보고하고 협회는 이를 대상으로 수익률을 산출해 공시한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