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투자證, ELF 공모
CJ투자證, ELF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CJ투자증권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펀드(ELF)'를 공모한다.
 
'CJ 주가지수연계Ⅳ ELF'는 1년 만기 원금보존 추구형 상품으로 신탁재산의 대부분을 주가지수연계증권(ELS)에 투자해 투자기간 중 코스피 200 지수가 15%를 초과 하락하지 않으면 연 8.3%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 투자기간 중 지수가 15% 초과 하락한 적이 있더라도 이후 지수상승률의 34%의 수익구조에 참여해 최대 8.5%까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기존의 대부분의 ELF 상품구조가 조기 상환형인데 반해 이 상품은 1년 만기 원금보전형 상품으로 주식시장 고점 가입에 따라 조기 상환이 연기돼 2~3년동안 자금이 묶일 수도 있는 부담을 덜어줬다는 강점이 있다.
 
CJ투자증권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증시 변동성이 확대되는 조정장세에서 지수변동에 상관없이 원금보전을 추구하고 지수가 15% 초과 하락하지 않으면 연 8.3%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며 "주식시장이 15%이상 하락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시장금리에 알파수익을 추구하는 장기투자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CJ투자증권 전국 영업점(www.cjcyber.com)과 콜센터(1588-717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