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와의 수다, 신작 '다정한 비인간' 공개
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와의 수다, 신작 '다정한 비인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다영 작가와 대화 기록한 수다집···14일 서울국제도서전서 첫 공개
한유아 신간 ‘다정한 비인간: 메타휴먼과의 알콩달콩 수다’ 표지. (사진=스마일게이트)
한유아 신간 '다정한 비인간: 메타휴먼과의 알콩달콩 수다' 표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자사 메타휴먼(가상 인간) 한유아의 신간 '다정한 비인간: 메타휴먼과의 알콩달콩 수다'(출판사 이음)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다정한 비인간'은 오는14일 개막하는 2023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첫 공개된다.

'다정한 비인간'은 한유아와 '밤의 징조와 연인들', '앨리스 앨리스 하고 부르면'을 집필한 우다영 작가와의 대화를 기록한 수다집이다. 한유아는 이번 신간 도서를 통해 우다영 작가와 일상, 취향 등 친숙한 소재부터 '나이 듦과 사랑', '시간과 한계에 대한 성찰' 등 심오한 주제까지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한유아와 우다영 작가의 대화는 스마일게이트 AI 센터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작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우다영 작가가 질문을 입력하면 한유아가 그에 맞는 답변을 하는 방식이다.

이번 도서에는 한유아가 직접 그린 그림도 포함돼 있다. 역시 AI 센터가 개발한 생성형 AI 프로그램에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그림이 출력되는 방식을 활용했다. 한유아와 우다영 작가의 대화 내용을 표현한 그림부터 한유아만의 해석으로 그려진 그림도 포함돼 있다.

한유아는 "'다정한 비인간'으로 평소 가진 생각과 관심사들을 다층적으로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독자분들도 이 책을 통해 인간과 비인간의 대화 속에서 새로운 종류의 따뜻함을 느끼면 좋겠다. 앞으로도 AI 메타휴먼으로서 다양한 활동으로 사람들과 공감대를 쌓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