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P 솔루션 기업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ADA코리아와 전략적 합병
CDP 솔루션 기업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ADA코리아와 전략적 합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법인명 'ADA코리아'···대표이사에 고영혁 전 트레저데이터코리아 대표 선임
(사진=ADA 코리아)
(사진=ADA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빅데이터 기반 CDP(고객 데이터 플랫폼) 솔루션 제공 기업 '트레저데이터'의 한국지사 '트레저데이터코리아'가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이커머스(eCommerce) 서비스를 제공하는 'ADA코리아'와 전략적 합병을 단행했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는 16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향후 양사는 ADA코리아란 명칭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대표이사에는 고영혁 전 트레저데이터 코리아의 대표가 선임됐다. ADA코리아는 트레저데이터코리아의 모든 CDP 솔루션 영업권뿐만 아니라 엔지니어, 컨설팅 인력 등 전체 직원도 인수했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는 이번 전략적 합병을 계기로 트레저데이터의 CDP 솔루션에 ADA코리아의 데이터 기반 전문 서비스를 결합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객관적 데이터 기반의 고객 데이터 활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통합된 ADA코리아는 기존 양사의 기술과 자원 등을 결합해 '데이터의 비즈니스 활용을 위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한 CDP 토털 서비스 공급업체가 됐다.

통합된 ADA코리아는 향후 기업이 CDP 및 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최적화 △정교한 데이터 분석 △자체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에서의 매출 극대화 △고객센터 최적 운영 및 이미 중요한 고객 접점 채널로 자리잡은 메신저 플랫폼 기반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등 고객 경험과 관련한 모든 솔루션·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트레저데이터코리아의 CDP솔루션에 ADA코리아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분석 및 마케팅 서비스를 결합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은 △단일한 고객 뷰를 갖춘 CDP 구축 △AI 기반의 개인화와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모바일과 웹 등의 모든 고객 접점의 에서 CRO(전환율 최적화) △완전한 기술적 지원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카즈 오타 트레저데이터의 CEO(최고경영책임자)는 "아태 지역은 항상 전세계의 매출을 견인해 왔으며, 특히 한국은 아태지역에서 가장 매출 비중이 높은 국가 중 하나로 트레저데이터 및 ADA글로벌 양사에 굉장히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여서 이번 전략적 합병을 결정했다"며 "이번 ADA와 전략적 합병을 통해 대기업을 비롯한 수많은 한국 고객들이 요구하는 CDP관련 컨설팅과 고차원 데이터 분석 최적화 등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고객들과의 관계를 대폭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