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관악산 환경 정화 활동 진행
이베스트투자증권, 관악산 환경 정화 활동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임직원들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관악산에서 마운틴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표와 임직원 등 50여명은 지난달 28일 관악산 둘레길과 돌산 등지에서 마운틴 플로깅에 나섰다. 마운틴 플로깅은 등산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이다.

임직원들은 친환경 생분해성 장갑과 봉투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지급받아 약 3시간 동안 쓰레기를 주웠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올해 초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진행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번 활동 또한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주기적으로 사회 공헌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전 세계적으로 ESG가 대두되면서 투자업계의 사회공헌 활동 역시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금융당국은 제도 개선과 증권사 평가 시 증권사들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증권사들 또한 책임투자,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활동에는 특히 2030 직원들의 참여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라며 "정기적인 대면 봉사활동이 사회에도 도움이 되고, 사내 소통도 확대시키는 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