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파생상품 라이선스 추가 등록
하이투자증권, 파생상품 라이선스 추가 등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이투자증권이 파생상품 관련 업무 영역 확장에 나선다.

28일 하이투자증권은 주권 외 기초 장내파생상품 투자매매 및 투자중개업무(국내 한정)와 장외파생상품 투자중개업(전문투자자 한정)에 대한 라이선스를 추가 등록 했다고 밝혔다. 

먼저, 주권 외 기초 장내파생상품 투자매매 및 투자중개업 등록으로 투자자에게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파생상품 전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하이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코스피 200선물·옵션, 개별주식선물 등 주권이 기초인 장내파생상품에 대해 업무를 수행해 왔다. 이번 추가 업무 등록을 통해 3년·5년·10년 국채 선물 등 금리선물, 美 달러 등 통화선물, 금 등의 상품선물 등으로 주권을 기초로 하지 않는 장내파상생품에 대한 업무 수행도 가능하게 됐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기존 업무와의 시너지 효과, 현재의 금융환경 및 투자자 보호 측면 등을 고려해 시장 성숙도가 높은 국내시장에 우선적으로 집중할 계획"이라며 "신규로 취급할 수 있는 장내파생상품에 대한 매매시스템도 구축해 투자자들의 상품 접근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투자자 보호를 위한 리서치 및 투자기법 개발 등도 진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전문투자자 대상 장외파생상품 투자중개업을 추가 등록하여 장외파생상품 관련 서비스도 확대한다. 그간 하이투자증권은 장외파생상품 투자매매업을 통해 모든 투자자를 대상으로 ELS 등 장외파생상품을 공급해 왔다. 그러나 이번 업무 추가 등록으로 기관 투자자 등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장외파생상품의 중개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