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투게더] 엔씨소프트, '장애인의날' 맞아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
[위투게더] 엔씨소프트, '장애인의날' 맞아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근로자 고용하고 게임 접근성 향상···"장애인 친화 업종 지속 발굴"
엔씨소프트 네일케어룸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네일케어룸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자회사 '엔씨서비스(NC Service)'와 연계한 장애인 근로자 고용 △장벽 없는 게임플레이를 위한 '게임 접근성' 연구 △장애인의 의사소통을 돕는 'AAC(보완대체의사소통)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4일엔 청각 장애인 직원이 근무하는 사내 복지시설 '네일케어룸'을 신설했다. 네일케어룸에서는 '일반케어', '젤케어' 등 손톱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담 수어 통역사도 함께 근무한다.

또 직원들의 자유 학습을 위한 '라이브러리'에 서가 관리를 담당하는 발달 장애인 직원을 고용했다.

회사는 또 서비스 중인 게임의 고객상담 업무를 담당하는 자회사 '엔씨서비스'와 연계, 장애인 친화 실무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완대체의사소통 모바일 앱 서비스 '나의 AAC'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보완대체의사소통 모바일 앱 서비스 '나의 AAC'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회사는 비영리 재단인 'NC문화재단'을 통해 의사소통이 어려운 장애인을 돕는 'AAC(보완대체의사소통) 사업'도 진행 중이다. 재단은 의사소통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모바일 앱 서비스 '나의AAC'를 개발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또 △인지장애인을 위한 그림 상징 표지판을 제작해 배포하고 △특수교사 커뮤니티와 관련 학회를 후원하고 있다.

장애인 게임 접근성 연구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게임 접근성이란 장애가 있는 이용자가 불편함 없이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장벽을 없애는 것이다. 회사는 '게임 디자인 랩(Game Design Lab)'을 구성, 게임 접근성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게임 디자인 랩'은 게임의 규칙과 내용을 설계하고 연구하는 부서로 △게임의 콘셉트 △시스템 △밸런스 △내러티브 △유저인터페이스(UI) 등 게임 전반에 대한 연구와 게임 개발 관련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