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LPGA 박희영 선수 후원조인식
하나銀, LPGA 박희영 선수 후원조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하나은행은 LPGA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희영 선수와의 후원조인식을 소공동 롯데호텔 2층에서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하나금융지주 김태오부사장 (좌측) 과 박희영 선수  © 서울파이낸스 
이날 조인식에서 김태오 하나금융그룹 부사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부터 김인경, 정재은 등 우수한 골프선수들과 후원계약을 체결했다"며 "향후 해외진출 가능성을 감안한 우수한 선수들의 추가영입을 통해 '팀 하나' 골프단을 창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희영 선수는 국가대표를 거쳐 지난 2004년 하이트컵 여자오픈에 아마추어 자격으로 프로대회에서 우승하는 한편, 2005년에는 KLPGA 신인왕을 거쳐 국내 최정상의 선수로 등극했다. 지난해에는 LPGA 투어 풀시드를 확보하고, 올해 LPGA에서 활약하고 있다.
 
하나금융이 창단할 골프단 '팀 하나'는  세계 Top Class의 선수들과 맞설 수 있는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성향을 가진 선수들을 선발할 계획이며 좋은 성적을 거두는 선수에겐 적극적인 인센티브제를 도입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선수 추가영입은 한국국적에 국한하지 않고 국내외 선수들을 두루 망라할 계획"이라며 "또한 '팀 하나' 에 소속되는 선수들은 전담자산관리팀을 활용해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금융과 골프가 하나되는 팀으로 집중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