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전 참가자 프로필에 AI종목 정보 신설
키움증권, 영웅전 참가자 프로필에 AI종목 정보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오는 4월 '키움영웅전' 정규전부터 참가자 프로필 보유종목에 인공지능(AI) 종목 정보가 추가된다고 11일 밝혔다.

'키움영웅전'은 지식을 전달하고 마케팅에 게임의 매커니즘을 적용하는 콘텐츠를 뜻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 접목된 상시실전투자대회로 참가자들의 수익률 순위와 참가자 프로필을 통해 보유종목 및 체결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신설되는 인공지능(AI) 종목정보는 로보마켓 제휴서비스인 로보스탁, 뉴지스탁, 라씨매매신호, 파워맵이 제공한다. 10개년도 주가 및 재무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한 종합순위, 모멘텀과 펀더멘탈 점수에 따라 날씨 형태로 제공되는 단기·중기 '투자의견', 전 종목 대상으로 발생되는 매수·매도 시그널인 '매매신호', 기관·외국인 실시간 수급인 '수급분석' 등 4가지 정보로 구성되며 영웅전 참가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영웅전에서 제공하는 수익률 상위 고수들의 보유종목과 AI분석정보를 통해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로보마켓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 로보마켓 서비스는 인공지능과 투자전문가를 기반으로한 종목추천 서비스로 총 23개의 서비스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의 투자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투자정보를 스마트폰 푸쉬(PUSH)알림과 SMS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키움증권은 영웅전 참가 고객 대상 로보마켓 서비스 30일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