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T4K)' 국내 출시
BYD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T4K)' 국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YD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 (사진=GS글로벌)
BYD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 (사진=GS글로벌)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비야디(BYD) 상용차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GS글로벌은 6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비야디의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T4K)'를 출시했다.

이날 GS글로벌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차종인 1톤 트럭의 전동화에 초점을 맞추고, 높은 기술력과 전기차 제조에 풍부한 역량을 보유한 BYD와 공식 임포터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티포케이는 비야디의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했다. 배터리 용량은 82㎾h이며, 국내 환경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상온에서 최대 246㎞, 저온에서 최대 209㎞ 주행한다. 전기모터의 출력은 140㎾다.

국내 상용차 최초로 전기차의 전력 에너지를 외부로 보내는 V2L(Vehicle to Load)을 탑재했다. 동승석 후면에 위치한 충전구에 전용 젠더를 연결해 TV나 전자레인지, 커피머신 등을 실외에서 구동시킬 수 있다. 실내에는 별도의 220V 플러그를 설치해 편의 사양을 어 노트북, 스마트패드, 보조배터리 등을 충전할 수 있다.

실내에는 라디오, 음악, 영상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하는 12.8인치 스마트패드를 장착했다. 티맵모빌리티와의 협업으로 '티맵(TMAP) EV 전용 내비게이션'도 기본 탑재했다. 이외에도 풀컬러 LCD 클러스터, 스마트키, 열선 스티어링휠, 무선 충전패드, 다이얼식 기어노브, 버튼식 시동, 크루즈 컨트롤, 배터리 히팅시스템, 측면과 하단의 배터리 프로텍터, 동승석 에어백 등도 기본 적용했다.

티포케이 슈퍼캡 롱레인지 프리미엄의 가격은 4669만원이다.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은 최대치인 1200만원이며, 지자체 보조금 중 최대치를 받는 지역을 기준으로 소상공인 추가지원까지 적용받으면 약 190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