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메리츠증권 'CD금리에 투자하는 ETN'
[신상품] 메리츠증권 'CD금리에 투자하는 ET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리츠증권)
(사진=메리츠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메리츠증권은 91일물 CD금리에 투자할 수 있는 '메리츠 KIS CD금리투자 ETN'을 상장한다고 6일 밝혔다.
 
메리츠 KIS CD금리투자 ETN은 KIS 자산평가에서 산출하는 KIS CD금리투자 총수익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하는 CD(양도성 예금증서) 91일물 금리 성과를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국내 시중은행과 특수은행이 발행한 잔존만기 60~120일 이내의 CD 10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 변동성이 적은 단기 금리를 추종하는 만큼 총 보수가 연 0.03%로 낮은 것도 특징이다.
 
메리츠증권은지난해 연말 국내 ETP(상장지수상품) 시장 최초로 3배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국채 ETN 시리즈를 상장했다. 국내 시장에서 3배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유일한 상장 종목이다. 국채 3년부터 30년까지 만기별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할 수 있는 국채 ETN 라인업을 업계 최초로 완성했다. 이 종목들이 상대적으로 긴 만기의 국채 투자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에 상장하는 CD금리투자 ETN은 약 3개월의 단기 금리를 추종해 안정적으로 이자 수익을 추구하는 단기 자금 운용에 적합하다.
 
메리츠증권 ETN의 투자 설명서 및 기초지수 설명서 등 자세한 내용은 메리츠증권 ETN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리츠증권은 향후 채권형 ETN을 활용한 트레이딩 및 자산배분 전략을 메리츠증권 공식 유튜브채널 '메리츠온(Meritz On)'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