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중진공, 日 진출 스타트업 육성 '맞손'
신한금융-중진공, 日 진출 스타트업 육성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체계 구축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과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시장 진출 및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일 정상회담 이후 양국 관계 개선 및 경제협력 가속화에 따른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체결됐다.

두 기관은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현지 진출 및 스케일업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 일본 진출 스타트업 공동 육성과 한·일 스타트업 간 교류 확대를 위해 힘을 모은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신한 퓨처스랩'을 통해 일본 외 국가에 대해서도 중진공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코리아스타트업센터(KSC)와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퓨처스랩 일본을 통해 글로벌 밸류업 프로그램 제공 및 투자 검토, 현지 투자자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중진공은 도쿄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활용한 스타트업의 현지화 진단을 지원한다. 신한은행 일본법인(SBJ)은 한국 스타트업이 일본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현지 네트워크와 금융업무를 지원한다.

김명희 신한금융 CDO는 "일본과 한국의 벤처·스타트업 생태계 연결과 확장을 위해 신한 퓨처스랩이 축적한 스타트업 발굴·육성·투자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라며 "우리 스타트업의 더 큰 성장을 지원하고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중진공과의 민관협력체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