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더투자신탁운용, 홈페이지 개편···사모자산 콘텐츠 강화
슈로더투자신탁운용, 홈페이지 개편···사모자산 콘텐츠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슈로더투자신탁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이하 '슈로더')은 지속가능 투자와 사모자산 부문 콘텐츠를 강화하고 투자자 편의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슈로더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투자 주제별로 세분화해 투자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투자 정보만 선별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는 슈로더 그룹의 글로벌 거시경제 전망과 투자 부문별 전략을 담은 보고서로, 슈로더는 투자자들의 투자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투자 관점을 전달하고자 매월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슈로더는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 투자'와 '사모자산' 부문 관련 콘텐츠를 강화했다. 메인 페이지 '슈로더가 하는 일: 지속 가능성' 항목에서는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슈로더의 사업 운영 방식과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탄소배출 문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슈로더의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슈로더는 지속가능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모범 기업 사례를 소개하는 등 영상 콘텐츠 비중도 늘릴 계획이다. 또한 슈로더의 사모자산 전문 브랜드 ‘슈로더 캐피탈(Schroders Capital)’ 카테고리를 신설해 부동산, 사모투자, 벤처캐피탈, 인프라 등 광범위한 사모자산 투자 전략 리포트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올해 슈로더 그룹의 핵심 테마인 '주주행동주의(Active Ownership)'와 관련한 슈로더의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 사례를 비롯해 슈로더가 기업 경영에 관여하는 과정을 상세히 소개하는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메인 페이지 내 항목을 간소화해 투자자들이 쉽고 빠르게 필요한 내용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은 슈로더의 시그니처 블루 컬러를 사용해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정은수 슈로더투자신탁운용 대표는 "새 단장을 마친 홈페이지가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소통과 정보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슈로더는 글로벌 자산운용사로서 투자자들에게 지속가능 투자를 비롯한 투자 전반의 정보와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