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영국 ETF 시장조성 기업 ‘GHCO’ 인수···유럽 공략 강화
미래에셋증권, 영국 ETF 시장조성 기업 ‘GHCO’ 인수···유럽 공략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영국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조성 전문기업 GHCO를 인수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미래에셋그룹은 유럽 ETF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은 미국 다음으로 ETF 시장 규모가 크다.

21일 미래에셋그룹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런던법인은 최근 GHCO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인수금액은 약 4000만 달러(약514억 원)다.

GHCO는 상장된 ETF의 거래가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유동성을 공급하는 '마켓 메이킹' 업체다. 2005년에 설립된 이후 블랙록, 뱅가드, DWS, 글로벌X 등 18개 ETF 운용사와 계약을 맺고 이들 기업이 운용하는 총 2000여 개 ETF 종목에 한 달에 30억달러(약 3조9000억원) 규모 유동성을 공급하고 있다. GHCO는 영국 금융당국의 기업결합 심사 승인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미래에셋증권 런던법인의 자회사로 편입될 전망이다.

앞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17년 미국 ETF 운용사 글로벌X를 인수한 바 있다. 올해 6월에는 호주 ETF 운용사 ETF 시큐리티스(Securities)를 인수했다.

미래에셋그룹은 10월 말 기준 해외 40여 개 국가에서 2000개에 달하는 상품을 공급 중이다. 약 270조원 규모의 ETF를 운용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