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한운용 '존속기한형 국고채 액티브 ETF' 
[신상품] 신한운용 '존속기한형 국고채 액티브 ETF'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위험 채권인 국채·특수채만 투자해 신용위험 없어
사진=신한자산운용
사진=신한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16일 한국거래소에 'SOL 24-06 국고채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SOL 24-06 국고채액티브'는 ETF를 만기까지 보유하면 안정적인 만기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존속기한형 채권 ETF다. 무위험 채권인 국고채에 주로 투자하며 비교지수는 'KAP 24-06 무위험채권 총수익 지수'다.

존속기한형 채권 ETF는 기존 채권형 ETF와 달리 만기가 있어 만기가 도래하면 상장폐지 및 상환금 지급 후 해지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SOL 24-06 국고채액티브 ETF의 존속 기한일은 2024년 6월이다.

잔존만기 약 1.5년의 국고채는 동일 만기 회사채 대비 유동성이 월등히 높아 거래 비용에서 발생하는 수익률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고, 무위험 채권인 국채, 통안채 및 특수채에만 투자하기 때문에 신용위험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신한자산운용 측은 설명했다. 

또, 이 ETF는 기본적으로 만기까지 보유하는 전략으로 투자하되 상장 이후 금리 하락 시기에 중도 매도를 하면 자본차익이 발생하는 만큼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개별채권 대비 거래 수수료가 낮다는 것도 장점이다. 해당 ETF는 주식처럼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로 증권사를 통해 매매하는 개별 채권 투자 대비 비용 효율적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