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중국 은련 체크카드 ‘중국通 PLUS카드’ 발급
비씨카드, 중국 은련 체크카드 ‘중국通 PLUS카드’ 발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씨카드, 중국 은련 체크카드 ‘중국通 PLUS카드’ 발급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비씨카드가 체크카드 상품인 '중국통 PLUS 카드'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중국통 PLUS 카드는 기존 중국에서 사용되던 현금인출만 가능하거나 일부 국제브랜드 가맹점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했던 체크카드와 달리 국내 결제계좌를 이용해 중국내 모든 가맹점과 모든 ATM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중국통 PLUS 카드를 사용하면 국내 계좌의 금액을 중국내 모든 ATM에서 인출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중국통 PLUS 카드는 이 외에 도서 할인서비스와 커피전문점 할인, 토익응시료 할인, 영화할인서비스, 송금·환전 수수료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통 PLUS 카드는 신한은행(5월 26일), 농협(6월 2일), 부산은행, KB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등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급을 시작할 예정이며 우리은행은 우리V체크카드, 경남은행은 POINT체크카드 등 기존 체크카드 상품에 은련브랜드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발급한다는 계획이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중국통 PLUS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해외 송금 비용 없이 국내 계좌금액을 이용하여 중국내 모든 카드 가맹점과 ATM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경제성과 범용성"이라면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씨카드는 중국통 PLUS 카드의 발급을 기념하는 '북경 올림픽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1일~7월 10일까지 중국통 PLUS 카드를 발급받고 3회 이상 사용한 고객중 10명을 추첨해 오는 8월 20일~22까지 2박 3일간 북경 올림픽 경기 관람 및 숙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6월~7월까지 두달간 중국통 PLUS 카드 발급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DSLR카메라, 닌텐도 등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문선영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