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스틸, 국내 최초 '논크롬 불연항균' 컬러강판 개발
KG스틸, 국내 최초 '논크롬 불연항균' 컬러강판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스틸의 NF불연컬러강판 이미지. (사진=KG스틸)
KG스틸의 NF불연컬러강판 이미지. (사진=KG스틸)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KG스틸이 크롬 성분을 배제한 '논크롬(Non-Cr) 불연항균' 컬러강판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내달 본격적인 생산을 앞뒀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KG스틸은 지난 4월 논크롬 불연항균 컬러강판 개발에 착수한 뒤 지난 9월 내식성, 가공성 등 물성시험 및 고객사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후 FITI시험연구원 항균성 합격, 방재시험연구원 불연성 합격 등 외부 공인기관으로부터 물성 합격점을 받았다.

이번 신제품은 크롬이 함유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고 불연성과 항균성을 동시 충족시킨 점이 특징적이다. 업계는 3층 이상 건축물 내·외장재에 가연성 마감재 사용을 금지한 건축법 개정 시행규칙 및 항균성이 요구되는 제품군이 늘어남에 따라 KG스틸이 개발한 논크롬 불연항균 컬러강판 사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KG스틸은 불연성·항균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내식성·내후성이 뛰어난 신제품을 만들기 위해 △수지 및 첨가제 최적화 통한 부착력 강화 △경화제 조절 통한 가교밀도 향상 △수분 투과 최소화 및 무기물 성분 최적화 등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논크롬 불연항균 컬러강판은 백색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색상 18종 생산이 가능하며, 고객사 수요에 따라 맞춤형 새 색상 개발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