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벤츠 전기차에 섀시모듈 공급
현대모비스, 벤츠 전기차에 섀시모듈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전용 4개 차종에 공급···올 3분기부터 양산
북미모듈공장 운영 현황 (사진=현대모비스)
북미모듈공장 운영 현황 (사진=현대모비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모비스가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AG(이하 벤츠)의 전기차 전용 모델에 핵심 모듈을 공급한다. 대단위 모듈의 해외 수주는 미국 크라이슬러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현대모비스의 모듈 시스템이 해외 완성차 업체에 공급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현대모비스 지난 2006년부터 미국 자동차 브랜드 크라이슬러에 섀시 모듈을 공급했다.

18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이번 섀시 모듈 공급을 위해 벤츠 미국 공장 인근에 앨라바마 맥칼라에 공장을 조성하고, 올해 3분기부터 양산에 들어갔다. 이는 현대차와 기아에 모듈을 공급하는 앨라배마, 조지아 공장과 크라이슬러 모듈 공급을 위한 미시건, 오하이오 공장에 이어 미국 내 다섯 번째 생산 거점이다.

섀시 모듈은 자동차 뼈대인 프레임을 중심으로 결합한 대단위 부품 조합을 말한다. 장착 위치에 따라 프런트 섀시와 리어 섀시로 구분한다. 샤시 모듈은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결정하는 핵심 시스템에 해당한다.

현대모비스가 섀시 모듈을 공급하는 차종은 순수 전기차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탑재한 SUV 4개 차종에 현대모비스 섀시 모듈이 탑재된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새로 구축한 앨라배마 공장에 4개 차종 섀시 모듈을 혼류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구축했다.

벤츠 측은 현대모비스의 생산 기술력과 생산 관리 능력, 품질 관리 능력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GM과 스텔란티스, 폭스바겐, 지리자동차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전장류와 램프, 사운드 시스템 등의 핵심 부품도 공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