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 한국공학한림원 '2022 우수 산업기술성과' 선정
제이오, 한국공학한림원 '2022 우수 산업기술성과'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오의 탄소나노튜브(CNT) 제품
제이오의 탄소나노튜브(CNT) 제품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글로벌 탄소나노튜브 기업 제이오는 자사의 '전기자동차 이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 제조 기술'이 한국공학한림원 주관 '2022 우수 산업기술성과'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공학한림원은 1200여명의 저명한 국내 공학계 석학들과 산업계 리더들로 구성된, 권위 있는 특수법인단체로,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산업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으로 높은 성과를 이룬 기술을 선정해 '산업기술성과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제이오의 전기자동차 이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 소재 기술은 기술의 창조성 및 독자성이 탁월하고, 시장 기여도와 사회적 파급력이 큰 산업기술로 인정받아 올해 우수 산업기술로 선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이오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고도화로 이차전지 도전재 시장을 선도하는 소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오는 지난달 23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상장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총 공모주식수는 819만7100주,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1만5000원~1만8000원이다. 내달 4일과 7일 수요예측을 실시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일반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예정 시기는 다음달 중순이며, 상장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