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주류 제품 가격 인상 효과 지속"-케이프證
"하이트진로, 주류 제품 가격 인상 효과 지속"-케이프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13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주류 제품 가격 인상 효과가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연말까지 비용 증가는 불가피하다며 목표주가를 3만5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김혜미 연구원은 "전년도의 낮은 실적 기저가 존재하는 가운데 1분기 중 실시한 소주, 맥주 제품 가격 인상 효과가 지속되고, 리오프닝 기조 확대에 따른 유흥채널의 회복세 등으로 3분기 전사 매출 및 이익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 된다"며 "다만 올해 내내 분기별로 반영되고 있는 퇴직급여 추가 계상, 파업 관련 일회성 비용 발생 등으로 4분기까지 비용증가에 대한 불확실성이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3분기 연결 실적으로 매출액 6116억원, 영업이익 551억원을 전망한다"며 "맥주, 소주 모두 엔데믹 분위기 확산에 따른 유흥시장 회복으로 해당채널의 비중이 전년대비 증가했지만, 맥주는 성수기였던 3분기 잦은 강수로 인한 기상악화로 전분기 대비 하락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비용 이슈 마무리되는 연말경부터 주가 턴어라운드가 예상돼 적극 매수 대응을 추천한다"며 "최근 부진했던 주가 흐름으로 시가배당률이 증가한 점도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