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의성마늘햄 고기함량 높여 식감·육즙 강화
롯데제과, 의성마늘햄 고기함량 높여 식감·육즙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크소시지 기준 85%서 88.4%로···브랜드 전반에 보존료 무첨가 표기도
롯데제과, 의성마늘햄 고기함량 높여 식감·육즙 강화프랑크소시지 기준 85%서 88.4%로···브랜드 전반에 보존료 무첨가 표기도[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롯데제과는 의성마늘햄으로 알려진 '롯데햄 의성마늘' 제품 가운데 소시지류의 고기 함량을 높이면서 보존료 무첨가 표기 추가로 품질을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의성마늘은 연간 700억원 수준 매출을 거두는 육가공 브랜드다.   이번 품질 개선을 통해 의성마늘 프랑크소시지의 고기 함량이 약 85%에서 88.4%로 높아졌다. 수차례 소비자 조사를 거쳐 찾아낸 고기 배합비율 덕분에 식감과 육즙이 강화됐다. 개선된 식감을 소비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포장지에 '더! 맛있어진'이란 문구를 새로 새겼다. 의성마늘 브랜드 햄과 소시지의 포장지에도 보존료 무첨가 표기를 추가했다.  의성마늘 브랜드는 경북 의성군과 상생 협력을 통해 2006년 탄생했다. 의성군이 품질을 보증하는 국내산 마늘과 돼지고기로 만든 것이다. 지난해 7월엔 기존 '의성마늘햄' '의성마늘프랑크' '의성마늘비엔나'를 '의성마늘'로 합쳐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의성마늘 제품 생산을 위해 롯데제과는 매년 의성군 농가로부터 마늘 100여톤을 사들이고 있다. 2010년부터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열어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지역 명소를 알려왔다. 이런 노력은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농업과 기업의 상생 협력 우수사례'로 뽑혔다. '보존료 무첨가' 표기가 추가된 의성마늘 브랜드 포장지. (사진=롯데제과)
'보존료 무첨가' 표기가 추가된 의성마늘 브랜드 포장지. (사진=롯데제과)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롯데제과는 의성마늘햄으로 알려진 '롯데햄 의성마늘' 제품 가운데 소시지류의 고기 함량을 높이면서 '보존료 무첨가' 표기를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의성마늘은 연간 700억원 수준 매출을 거두는 육가공 브랜드다.  

이번 품질 개선을 통해 의성마늘 프랑크소시지의 고기 함량이 약 85%에서 88.4%로 높아졌다. 수차례 소비자 조사를 거쳐 찾아낸 고기 배합비율 덕분에 식감과 육즙이 강화됐다. 개선된 식감을 소비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포장지에 '더! 맛있어진'이란 문구를 새로 새겼다. 의성마늘 브랜드 햄과 소시지의 포장지에도 보존료 무첨가 표기를 추가했다. 

의성마늘 브랜드는 경북 의성군과 상생 협력을 통해 2006년 탄생했다. 의성군이 품질을 보증하는 국내산 마늘과 돼지고기로 만든 것이다. 지난해 7월엔 기존 '의성마늘햄' '의성마늘프랑크' '의성마늘비엔나'를 '의성마늘'로 합쳐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의성마늘 제품 생산을 위해 롯데제과는 매년 의성군 농가로부터 마늘 100여톤을 사들이고 있다. 2010년부터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열어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지역 명소를 알려왔다. 이런 노력은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농업과 기업의 상생 협력 우수사례'로 뽑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