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포카칩 값 올린다 
오리온, 초코파이·포카칩 값 올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16품목 평균 15.8% ↑···"업계 최고 가성비 지향 수준 인상폭 책정"
오리온 로고 
오리온 로고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오리온이 오는 15일부터 초코파이정(情)과 포카칩 등의 가격을 올린다. 13일 오리온에 따르면, 전체 생산 제품 60종 가운데 16종의 가격을 평균 15.8% 올리기로 결정했다. 주요 품목별 가격 인상률은 초코파이정 12.4%, 포카칩 12.3%, 꼬북칩 11.7%, 예감 25.0%다. 

오리온은 "2013년 이후 9년 동안 적극적인 원가절감 활동을 펼치면서, 제품의 양은 늘리고 가격을 동결해왔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유지류와 당류, 감자류 등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8월 기준 전년대비 최대 70% 이상 상승하고, 제품 생산 시 사용하는 에너지 비용도 90% 이상 오르는 등 원가 압박이 가중되어 왔다"며 이번 가격 인상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오리온은 "올 상반기까지 매출 증가에 힘입어 이익 감소를 방어해왔으나, 하반기에는 수익성이 큰 폭으로 저하되고 있어 이번 인상 조치를 실시하게 되었다. 원부자재 가격 및 에너지 비용 상승에 따라 이익률이 급감한 제품 위주로 가격을 인상키로 했으며, 인상 후에도 업계 최고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지향하는 수준에서 인상폭을 책정했다"고 밝혔다. 또 "향후 원부자재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이 하향 안정화될 경우 제품의 양을 늘리거나 가격을 인하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