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코리아, '아우스빌둥' 4기 발대식 개최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아우스빌둥' 4기 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이너 11명, 트레이니 14명 참여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지난 2일 아우스빌둥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폭스바겐그룹 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지난 2일 아우스빌둥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폭스바겐그룹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독일식 일·학습 이원화 인재 양성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아우스빌둥 4기 발대식은 지난 2일 평택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트레이닝에 마련된 온라인 아카데미 스튜디오에서 전국 딜러사를 연결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트레이너 11명과 새롭게 선발한 트레이니 14명, 폭스바겐그룹코리아와 딜러사, 한독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성 프로그램에는 독일 아우스빌둥 전문가에게 2주간 100시간 이론·실습 교육을 받은 정비 기술자가 트레이너로 참여한다.

트레이니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 공식 딜러와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3년간의 교육기간동안 급여를 받으며 수준 높은 훈련을 받게 된다. 

이 중 약 4주간은 다양한 정비 기술 교육과 함께 고전압 시스템을 포함한 전기차 기술 교육을 받는다. 3년간의 전 과정을 마친 트레이니는 전문 학사 학위와 함께 아우스빌둥 수료증을 취득하게 된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 사장은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한국에서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재 육성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트레이니들은 당사가 보유한 모빌리티 기술 역량이 반영된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직업과 함께 한국의 자동차 정비 기술 분야를 이끌 전문 테크니션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