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브릭스 투자 엄브렐러펀드 판매
하나銀, 브릭스 투자 엄브렐러펀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하나은행은 브릭스지역의 국가별 상황에 맞게 투자비중을 조절할 수 있는 '교보 파워 전환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교보 파워 전환형 펀드는 브릭스 개별 국가의 경제 상황과 세계 시황에 따라 자펀드 간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한 엄브렐러 펀드이다. 즉 투자자가 원하는 시점에 브릭스 국가내 투자지역을 변경할 수 있다.
 
또 전체적인 시황이 안 좋다고 판단될 때에는 투자금을 모두 국내 채권형 펀드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엄브렐러 펀드의 자펀드는 브릭스 각국에 투자하는 브라질, 러시아, 인디아, 차이나 4개 펀드와 브릭스지역 전체에 분산 투자하는 브릭스 펀드, 또 국내 채권형 펀드로 구성된다. 투자자는 처음에는 자펀드중 1개에 가입한 후 향후 시황에 따라 펀드간에 전환을 하면 된다.
 
하나은행에서는 선취수수료가 있는 클래스A를 판매하며, 거치식 투자로 최소 가입금액은 5백만원이다.  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연12회에 한해 자펀드의 동일 클래스간 전환이 가능하다. 단, 최초 신규일로부터 60일간은 자펀드간 전환이 제한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투자자별 니즈에 맞게 자유롭게 투자지역을 변경할 수 있어 적극적인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국과 인도는 세계 금융시장의 조정과 동일하게 큰 폭의 조정을 보였던 반면, 브라질과 러시아는 원자재 시장의 호조로 세계 금융시장의 흔들림에도 큰 변화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는 브릭스 각국이 가진 경제적 장점이 달라 세계 경제의 변화가 브릭스 각국에 미치는 영향이 상이하기 때문이다.
 
공인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