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친환경 기업에 500억원 특별대출
대구銀, 친환경 기업에 500억원 특별대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은행 친환경 기업 특별대출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대구은행은 환경문제에 대한 지역기업들의 동참과 친환경 경영마인드 확산을 위해 6일부터 'DGB친환경 기업자금 특별대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말까지 500억 원 한도로 운영되는 이번 특별대출은 업력에 제한을 두지 않고 ISO 14001시리즈 인증을 취득한 기업, 또는 은행에서 정한 '친환경 우수기업 평가표'에서 60점 이상을 획득한 기업에게 담보 또는 신용으로 업체별 최고 10억 원까지 지원한다. 본점 승인을 받는 경우에는 추가 대출도 가능하다.
 
금리는 최저 7.1%(등급별 차등적용)로 지원되며, 대출기간은 운전자금 3년 이내, 시설자금은 10년 이내이다. 또한 영업점장 금리감면권을 대폭 확대해 지역기업들의 자금부담을 덜어주고, 신속한 대출 지원을 위해 영업점장의 전결권 및 신용평가를 완화했다.
 
이화언 대구은행장은 “이번 특별대출 지원이 지역기업에 실질적인 자금공급으로 이어져 기업들이 친환경 경영에 대한 마인드를 새롭게 정립함과 동시에 지역의 환경 보전과 환경친화적인 문화공간 조성 등에도 적극 참여하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은행은 지난 2006년 지속가능경영을 선포한 이후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윤리에서 환경부분까지 확대해, 에너지절약과 탄소 배출 감축 등 환경지킴이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공인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