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리스트 김도연, 귀국 독주회
첼리스트 김도연, 귀국 독주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첼리스트 김도연
첼리스트 김도연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첼리스트 김도연이 오는 9월 4일 오후2시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귀국 독주회를 연다. 

그는 이번 독주회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변해버린 우리들의 일상을 음악으로 위로하고자 한다.

휴고 볼프의 가곡을 시작으로 슈베르트, 케빈 풋츠, 쇼팽의 곡으로 구성돼 있다.

전원적이면서도 매우 인간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뫼리케의 시에 볼프는 음악으로 입체감을 더했고 평안을 기도하는 시의 내용은 첼리스트 김도연의 마음을 대변하듯 따뜻하고 섬세하다.

슈베르트 아르페지오네와 쇼팽 첼로 소나타는 단조로 시작하지만 마지막은 결국 장조로 끝나게 된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도 언젠가는 끝이 보일 것이라는 소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슈베르트 아르페지오네 소나타는 첼리스트 김도연이 슈베르트의 가곡을 표현력에 있어서 심도 있게 연구, 그의 돋보이는 음악성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독주회에서 김도연과 10년이 넘는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피아니스트 에드윈 킴이 피아노 반주를 맡는다. 

김도연은 현재 워싱턴 챔버 오케스트라(WCO) 부수석, 이스턴 코네티컷 심포니 오케스트라(Eastern Connecticut Symphony Orchestra) 객원 수석으로 연주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