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HI-POINT 카드' 출시
신한카드, 'HI-POINT 카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카드, 'HI-POINT 카드' 출시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신한카드는 제휴처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백화점 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신한 HI-POINT 카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카드는 백화점, 할인점, 통신, 해외 가맹점 등 특별가맹점의 경우 전월 신판 이용액에 따라 0.2~5%를 적립해 주며 일반 가맹점의 경우 전월 신판 이용금액에 따라 결제금액의 0.2~2%를 적립해 준다.
 
S-Oil, 현대오일뱅크에서는 주유 시 리터당 60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한 전국 9만여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에서 가맹점 별로 0.2~5%의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되며 굿모닝신한증권 CMA통장을 카드 결제계좌로 지정하면 신판 정상입금액의 0.2%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단, 포인트는 매월 최대 5만원까지 적립되며, 무이자할부 이용건에 대해서는 적립이 되지 않는다. 발급 후 3개월 동안은 특별가맹점2%, 일반가맹점 1%의 적립율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적립된 마이신한포인트는 백화점 상품권(롯데, 현대)과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현대오일뱅크와 S-OIL에서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 결제, 기프트카드 구입, 연회비/SMS수수료 결제, 기부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쌓기만 하고 쓸 데가 별로 없었던 기존의 포인트에서 탈피, 실생활에 밀접한 포인트카드 상품을 개발했다"며 "특히 백화점상품권의 경우, 회원들이 포인트 교환을 가장 선호했다"고 밝혔다.

문선영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