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한국타이어, 20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스테이션, 편의성과 신뢰성 갖춘 타이어 전문점 부문 '14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 한국테크노돔 외관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한국테크노돔 외관 (사진=한국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0년 연속 1위,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전문점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8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최첨단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끊임없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 역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내며 타이어 전문점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O2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타이어는 최근에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론칭을 발표했다. 전기차의 낮은 회전저항, 저소음, 고하중지지, 빠른 응답성과 높은 토크 대응,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EV 특성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다. 

또 지난 1월에는 픽업서비스를 리뉴얼 론칭해 기존 타이어나 경정비 구매 시 이용 가능하던 픽업서비스를 차량정비 등을 위한 방문 예약 시에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24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