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자회사형 독립 판매 대리점 출범···업계 최초
롯데렌탈, 자회사형 독립 판매 대리점 출범···업계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렌탈)
(사진=롯데렌탈)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롯데렌터카를 보유한 롯데렌탈이 업계 최초 자회사형 독립 판매 대리점(GA, General Agent)을 출범했다.

4일 롯데렌탈에 따르면 단일 회사 상품이 아닌 여러 회사와 판매제휴를 통해 다양한 계약조건을 직접 비교, 분석해서 선택할 수 있는 GA 출범을 통해 장기렌터카 상품의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번 GA 설립은 자사 장기렌터카 상품 이외에 캐피탈 업체의 주력 상품까지 취급해 소유보다 이용 가치의 확산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B2C 장기렌터카 시장을 겨냥한 판매 채널 다각화 차원이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렌탈파트너를 설립하고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사이트 '그레잇카'를 오픈한 바 있다. 그레잇카는 내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원하는 차량의 견적을 산출하면 다양한 렌탈사의 대여료와 함께 계약조건까지 비교 가능한 서비스다.

최근 신차 출시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높아진 빠른 출고에 대한 수요 및 전기차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각 렌탈사에서 즉시 출고 가능한 차량 및 전기차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김현수 롯데렌탈 대표이사 시장은 "렌터카 업계 최초 GA 채널 직접 설립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다양한 상품 분석을 바탕으로 렌탈파트너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이 장기렌터카 상품의 계약 조건을 파악하는데 드는 수고를 덜고, 보다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