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 오승현 부사장 선임···공동대표 체제 전환
현대두산인프라, 오승현 부사장 선임···공동대표 체제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본준비금 3천억원 감액 결정···"배당 재원 활용"
오승현 현대인프라코어 부사장. (사진=현대인프라코어)
오승현 현대인프라코어 부사장. (사진=현대인프라코어)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현대중공업 그룹의 건설부문 계열사인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21일 인천시 동구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오승현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이에 따라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현대제뉴인(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부문 지주사) 대표이기도 한 조영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사장과 오 부사장의 공동 대표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해 8월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인수를 마무리한 이후 10월 그룹 사장단 인사에서 조 사장과 오 부사장을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공동 대표로 내정한 바 있다.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자본준비금 감액 승인의 건 등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자본준비금 5984억원 중 주식발행초과금 3000억원을 감액해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주주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자본준비금 감액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에도 작년만큼의 영업이익이 발생하게 된다면, 배당할 수 있는 재원이 확보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현대중공업그룹의 또다른 건설부문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도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빌딩 대강당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박기태 삼일회계법인 상근고문을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