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해운엘엔지, 유럽노선에 세계 최대 규모 LNG 벙커링선 투입
대한해운엘엔지, 유럽노선에 세계 최대 규모 LNG 벙커링선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LOTUS호 항공사진. (사진=대한해운엘엔지)
K.LOTUS호 항공사진. (사진=대한해운엘엔지)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엘엔지는 최근 현대미포조선으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벙커링선 'K.LOTUS'호를 인도받아 첫 출항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K.LOTUS호는 1만8000CBM(입방미터)급 세계 최대 규모로, 컨테이너선 및 탱커선 등 대형 선박에 LNG 연료 공급이 가능하다. 또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도 운항 효율성 및 안전성을 높인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 선박은 옵션 행사 시 최장 7년 동안 글로벌 에너지기업 ‘쉘(Shell)’과의 장기대선 계약에 투입돼 네덜란드 로테르담항을 기점으로 유럽 주요 항만에서 LNG 연료를 선박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대한해운엘엔지와 한국가스공사의 합작법인이 소유하며 대한해운엘엔지가 실질적인 선박관리 및 운영을 담당한다.

현재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는 LNG 수요 급증을 초래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LNG 벙커링 수요는 2025년 70만톤(t)에서 2030년 136만t으로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LNG 벙커링  사업은 친환경 에너지 시대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라 대한해운엘엔지는 이번 LNG 벙커링선을 시작으로 오는 2023년까지 5척의 LNG 운반선 및 벙커링선을 추가 투입해 총 18척까지 운영 선대를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김만태 대한해운엘엔지 대표이사는 "업계 선두로 LNG 벙커링 시장을 개척하며 대한해운, SM상선, 대한상선, KLCSM 등 그룹  해운부문 계열사들과 함께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며 "한국 가스공사와의 합작투자 운영 경험으로, 향후 국내외 LNG 벙커링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