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연두 활용 봄나물요리 제안
샘표, 연두 활용 봄나물요리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4일부터 5월27일까지 전국 이마트 문화센터서 요리교실 운영
샘표식품이 소비자들에게 연두를 활용한 봄나물요리 방법을 공개한다. (사진=샘표식품) 
샘표식품이 소비자들에게 연두를 활용한 봄나물요리 방법을 공개한다. (사진=샘표식품)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샘표식품이 액상 조미료(요리에센스) 브랜드 '연두'로 쉽게 봄나물 요리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3일 샘표는 "연두를 활용한 봄나물 요리 방법을 요리교실(쿠킹클래스)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샘표에 따르면, 연두는 콩을 발효해 얻은 천연 성분에 대파·마늘·표고버섯 등으로 만든 8가지 채수가 더해져 다른 부재료 없이 요리를 맛있게 할 수 있다. 간장의 진한 색과 향을 줄이고 염도까지 낮춰 요리와 잘 어울린다. 특히 채소요리에 제격이다. 

샘표는 다년간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 '우리맛 연구 보고서-봄나물'을 펴냈다. 또 '봄나물 위크'를 열어 봄나물의 특징과 조리법, 간단 손질법과 맞춤 양념공식 등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공개한 연두 활용 봄나물 요리법은 지금도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으로 공유되고 있다.

올해도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요리교실과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봄나물 요리법을 알려준다. 전국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이달 14일부터 5월 27일까지 '제철 봄나물로 기운 돋우는 한 상 만들기'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이달 20일까지 봄나물 요리에 도전하는 소비자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연다. 

이마트 문화센터에선 요리교실 운영 기간 달래와 냉이, 봄동을 간단히 손질해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요리교실은 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이벤트는 연두를 활용해 만든 요리를 SNS에 공유하는 내용이다. 각자의 개성을 살린 요리를 만들거나 연두 SNS 계정에 게시된 요리법을 활용하면 된다. 개인 SNS 계정에 직접 만든 봄나물 요리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서 당첨될 경우 연두 요리키트(연두 2종·참기름·들기름·식초)를 선물한다. 

나물 유통 플랫폼 '나물 투데이'에서 이달 6일까지 돌나물과 미나리를 구입한 선착순 100명에겐 샘표 조선고초장(170g)과 우리맛 연구 결과가 담긴 요리법 카드를 준다. 샘표 조선고초장은 조선시대 최장수 임금인 영조가 즐겨먹었던 고초장을 현대인 입맛에 맞게 만들었다. 쌀발효물로 은은한 단맛을 내 텁텁하지 않고 매콤하다. 무침성이 뛰어나 나물요리에 쓰기 좋고, 제육볶음이나 주꾸미볶음 양념으로도 어울린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