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올해 주목해야 할 5가지 글로벌 핵심 테마 공개
미래에셋증권, 올해 주목해야 할 5가지 글로벌 핵심 테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글로벌X 이사가 블록체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미래에셋증권)
한동훈 글로벌X 이사가 블록체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미래에셋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2일 자사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올해 글로벌 테마투자 '블록체인', '디지털 경제' 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총 5부작으로 구성된 이번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과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글로벌 X(Global X)와 협업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보는 혁신 테마와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전망하고 분석했다.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려운 도표들을 단순화해 컴퓨터 그래픽(CG) 처리했다. 또, 미국인 애널리스트들의 영어 인터뷰는 전문 성우들이 우리말 더빙으로 제공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미래에셋증권 측은 설명했다. 

1부 블록체인 편은 블록체인과 대체불가토큰(NFT) 전망 등 2개의 에피소드로로 한동훈 글로벌X 아시아전략 담당 이사가 출연했다. 한동훈 이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과 관련 시장 성장성을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공급망 이슈를 예로 들어 설명했다. 

2부 디지털 경제 편은 메이 디(May De) 글로벌X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디지털 경제'에 대해 소개했다. 디지털 경제의 의미와 가치,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화가 가속화된 클라우드 컴퓨팅·소셜커머스·메타버스 산업 등에 대해 설명했다. 

메이 디 애널리스트는 "디지털 경제가 향후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1등 공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부와 2부는 공개 이후 누적 조회수 약 5만5000건을 돌파했고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내용의 간결함과 재미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한편 나머지 3편의 영상도 오는 5일 '로보틱스와 인공지능(AI)을 시작으로 19일 '기후변화', 26일 '모빌리티'가 미래에셋증권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이 글로벌 시장의 최신 투자 트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본 시리즈를 준비했고 글로벌 테마 분석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알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콘텐츠로서 영어 버전도 곧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