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코스콤 선물옵션정보분배시스템 구축
한국썬, 코스콤 선물옵션정보분배시스템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파이어 4900서버, 썬가디언 솔루션 공급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7일 코스콤의 선물옵션정보분배시스템에 자사의 썬파이어 4900 서버와 썬가디언 솔루션이 도입됐다고 밝혔다.
 
코스콤의 선물옵션정보분배시스템은 선물, 옵션 시장에서 발생하는 주문 및 체결 데이터를 KRX 선물옵션매매체결시스템으로부터 실시간으로 수신해, 증권선물 회사를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업무의 특성 상 무정지 업무 시스템 구축을 필요로 한다.
 
한국썬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존 시스템 구성 요소가 고장나도 시스템이 계속 그 기능을 실행하도록 하는 Fault Tolerant 방식으로 운영되던 시스템을, 구축된 서버들이 각기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장애가 생길 경우 하나의 서버가 두 가지 일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Active-Active 방식으로 구현했다.
 
또한, 클러스터와 메세지 지향 미들웨어(MOM: Message Oriented Middleware)의 장점을 결합한 썬가디언 솔루션을 이용해 장애 발생 시 업무 전환 시간을 최소화했으며, 안정적인 선물, 옵션 시세 분배 업무가 가능하게 됐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솔라리스와 썬가디언은 오픈 플랫폼에서 무정지 시스템의 요건을 충족시키는 솔루션으로 365일, 24시간내내 멈춤 없이 서버를 구동해야 하는 미션 크리티컬 한 업무에 최적인 솔루션이다” 라며 “이번 코스콤 선물옵션 업무 구축을 계기로 더 많은 증권사 등 금융권 영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