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대한상공회의소와 '온라인 외부감사제도 설명회'
금감원, 대한상공회의소와 '온라인 외부감사제도 설명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금융감독원
자료=금융감독원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감독원은 오는 26일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2022년 온라인 외부감사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금감원은 매년 서울, 부산 등 주요 5개 도시에 직접 방문하는 '전국 순회 설명회'를 개최했지만,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금감원·대한상공회의소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는 설명회는 기업 실무자와 외부감사인을 대상으로 관련 업무를 직접 담당하고 있는 금감원 직원들이 감사인 선임·지정제도 및 주요 질의사항을 안내한다. 

감사인 선임 관련해선 외부감사 대상 판단기준과 감사인 선임절차, 감사인 선임보고 방법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감사인 지정의 경우, 사인 지정사유(직권·주기적지정), 지정절차와 재지정 요청 등 감사인 지정제도의 주요내용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회사유형별 감사인 선임 시 유의사항, 감사인선임위원회 구성 및 개최 방식 등에 대해 'Q&A'형식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사전접수 질의 중 공통 질의사항을 답변함으로써 외부감사제도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외부감사법 위반을 예방하고자 한다고 금감원 측은 설명했다. 사전 질의는 오는 14일까지 첨부된 양식에 따라 관련 내용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을 금감원 회계포탈 Q&A 등을 통해 문의하면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