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5일까지 메타버스 신년회 진행
애경그룹, 5일까지 메타버스 신년회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애경그룹은 신년회를 메타버스(Metaverse)로 구현한 공간에서 오는 5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 등의 의미가 담긴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가능한 가상세계를 일컫는 신조어다.

그룹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행사가 어렵다고 판단, '게더타운' 플랫폼을 활용해 그룹 사옥인 애경타워를 구현한 메타버스 신년회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임직원이면 누구나 'AK 메타버스'에 접속해 신년메시지 및 다양한 새해 이벤트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이 곳에 입장하면 총 7개의 워프 게이트(Warp Gate)를 통해 애경산업, AK플라자, 제주항공, 애경케미칼 등 주요 계열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테마공간을 즐길 수 있다. 또 새해 소망을 비는 해돋이 공간, 타로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공간, OX퀴즈존 등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대면하지 못했던 신규 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인사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해 환영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이석주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 대표이사는 "비대면 업무 방식의 확산과 신기술 도입이 확대되는 상황 속에서 애경그룹도 이번 메타버스 신년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사내외 행사 및 사업영역에서 그룹 사옥인 애경타워를 구현한 AK Metaverse공간을 적극 활용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