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4분기 사상 최대 매출···성장세 지속"-DB금투
"SK하이닉스, 4분기 사상 최대 매출···성장세 지속"-DB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DB금융투자는 14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올해 4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하는 데다 내년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16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SK하이닉스의 올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12조8000억원, 영업이익은 337% 늘어난 4조2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이다. 

어규진 연구원은 "4분기 비수기 진입으로 D램과 낸드(NAND) 가격의 5% 하락이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서버향 수요 증가와 신규 모바일 출시 영향으로 D램(+9.2%)과 NAND(+19.2%)의 출하가 기대치를 뛰어넘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히 3분기 흑자 전환된 낸드는 수율 개선 및 단수 증가 효과가 지속되면서 수익성이 지속 개선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어 연구원은 "최근 글로벌 공급망 차질 이슈와 세트 교체 수요 단기 종료 등 영향으로 PC, 모바일 판매가 부진하고 서버업체의 보유 재고는 일시적으로 증가한 상황"이라며 "반면, D램 업체들의 낮은 재고와 제한적인 신규 투자로 성수기에 접어드는 내년 3분기 이후 D램 가격의 재차 상승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내년 SK하이닉스의 연간 영업이익은 올해 12조4000억원, 내년은 전년보다 10.0% 증가한 13조7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는 "내년 3분기 이후 업황 반등에 따른 실적 성장세가 재개될 전망이고 주가는 실적을 선행할 것"이라며 "이제는 단기적 실적 부진에 따른 리스크보다는 중장기적 실적 성장에 따른 기대감에 집중할 시기"라고 제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