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수능날 증권·파생상품시장 오전 10시 개장
한국거래소, 수능날 증권·파생상품시장 오전 10시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조아 기자)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인 오는 11월 18일 증권·파생상품시장 정규시장을 10시에 개장하는 등 거래시간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장 종료시간도 1시간 순연된다.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정규시장은 오전 10시에 개장해 오후 4시 30분에 종료한다. 장종료 후 시간외시장은 오후 4시 40분에 시작해 오후 6시에 종료한다. 신주인수권증서, 신주인수권증권, 주식워런트증권, 수익증권, 채권(국채, Repo포함)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로 거래시간이 변경된다.

파생상품시장은 주식 및 금리상품의 개장과 장종료 시간을 1시간씩 순연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45분까지 열린다. 통화상품 및 금선물은 개장시간만 1시간 연기하고, 돈육선물은 거래시간을 변경하지 않는다. 정규시장 순연에 따라 야간시장도 개장시간을 1시간 연기한다. 다만 야간시장의 장종료시간은 변경되지 않는다. 금시장의 경우 1시간 늦은 10시에 거래를 시작해 오후 3시30에 종료하며, 석유시장 및 배출권시장의 거래시간은 변경 없다. KSM(KRX Startup Market)의 거래시간은 증권시장과 동일하게 1시간 순연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