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문화재단, 춘천시청에 '닷 미니' 기부
한세예스24문화재단, 춘천시청에 '닷 미니'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인 독서 도우려 지난해부터 점자단말기 지원 사업
김진호 예스24 이북(ebook) 비투비(B2B)팀장(왼쪽 셋째)이 지난 10월29일 춘천시청을 찾아 이재수 춘천시장(왼쪽 둘째)에게 시각장애인용 점자단말기 '닷 미니'를 기부하고 있다. (사진=한세예스24문화재단) 
김진호 예스24 이북(ebook) 비투비(B2B)팀장(왼쪽 셋째)이 지난 10월29일 춘천시청을 찾아 이재수 춘천시장(왼쪽 둘째)에게 시각장애인용 점자단말기 '닷 미니'를 건네고 있다. (사진=한세예스24문화재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지난 10월29일 춘천시청에 시각장애인용 점자단말기 '닷 미니'(Dot Mini)를 기부했다. 2일 한세예스24문화재단에 따르면, 예스24와 함께 지난해 12월부터 시각장애인의 독서를 돕기 위한 닷 미니 기부 사업을 벌이고 있다. 

닷 미니는 점자와 음성을 통해 예스24의 전자책 7000여종과 연동된다. 춘천시청에 기부한 2000만원 상당 닷 미니는 춘천시립도서관, 강원점자도서관, 강원명진학교 등에서 전자책을 읽는 춘천 지역 시각장애인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 쪽은 "시각장애인의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해 예스24와 함께 ‘닷 미니’ 기부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앞으로 더 많은 시각장애인이 닷 미니를 통해 독서할 수 있도록 기부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