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스폰, 기업 ESG 공시 용이한 ‘EDK’ 출시
마크스폰, 기업 ESG 공시 용이한 ‘EDK’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K (사진=마스크폰)
EDK (이미지=마크스폰)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문 컨설팅기업 마크스폰(대표 한정원)이 ESG 지표 공시 플랫폼 “EDK(www.edk.kr)”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30일 마크스폰에 따르면 2000년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프랑스, 스웨덴, 캐나다 등 국가들이 ESG 공시 의무제를 도입했으며, 우리 정부도 지난 1월, 코스피 상장사들을 대상으로 2025년부터 자산 2조원 이상, 2030년부터는 기업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상장사들의 ESG 공시 의무화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마크스폰의 EDK(ESG Dart Korea)는 ESG 공시 플랫폼으로 웹-모바일 기반으로 운영되며 ESG 경영 공시에 필요한 사항들의 표준화를 통해 기존 보고서 발간 대비 10% 수준으로 비용을 낮춰 기업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EDK는 기업별 선택에 따라 ESG 공시의 가장 일반적 표준인 GRI Universal Standards, 글로벌 평가지표인 모건스탠리 MSCI ESG Rating, S&P Global의 CSA,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EcoVadis,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ESG 평가 등 다양한 인덱스를 선택해 반영할 수 있다.

또 자사 홈페이지 관리팀을 통하지 않고 언제든지 담당부서에서 직접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기업 정책에 따라 데이터 담당부서별로 직접 관리권한을 부여해 전사적 ESG 관리를 할 수 있다. 

한정원 마크스폰 대표이사는 “이번에 공개하는 EDK는 한국 기업들이 투자나 계약시 ESG로 인해 저평가되는 일이 없도록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