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신입행원 80명 공채
하나은행, 신입행원 80명 공채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2003년도 하반기 대졸신입행원 80여명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예년과 달리 직무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금융과 ▲가계금융 ▲리스크관리 ▲여신심사 등 4개 분야로 구분돼 실시된다. 즉 일괄적으로 인력을 뽑는 그물망 공채가 아닌 해당 분야별로 적합한 인재를 선별하는 일종의 낚시형 공채가 이뤄진다.

따라서 이들의 자격요건과 전형방법, 채용모집시기 등도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 기업금융과 리스크관리, 여심심사분야의 원서접수는 이번달 20 - 27일까지, 가계금융분야는 11월 중순경에 받는다.

지원서는 하나은행 홈페이지(www.hanabank.com)를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다. 이와는 별도로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에서도 10.20 ~ 10.27 기간 동안 충청하나은행 홈페이지(www.cchana.com) 에서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2004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전공에는 제한이 없으며 학사는 1976년, 석사 및 해외MBA는 1974년 이후 출생자로 제한된다.

공통적으로 외국어(영어,중국어)능력 우수자를 우대하며 특히 ▲기업금융부문은 상경/이공/법학계열 전공자로서 회계사/외환관리사/CFA(공인재무분석사)/AICPA(미공인회계사) 등 관련자격증 소지자를 ▲가계금융부문은 세무사/FP(개인재무설계사)/투자상담사 등 관련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또 ▲리스크관리부문은 금융공학,통계학,계량경제학석사 및 해외MBA를 ▲여신심사부문은 전자/기계/ 화학전공자로서 1~2년 정도의 산업경력자를 각각 채용할 계획이다.

전형방식도 서류전형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경제 및 사회상식과 직무적성검사 등으로 구성된 필기시험을 거친 뒤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실시한다. 특히 기존의 인성위주 면접에서 탈피해 프리젠테이션, 토론뿐만 아니라, 면접관과 피면접자간의 1:1면접도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해당 부문별 합격자를 E-Mail로 개별 통지하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입행후 1년 이내에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