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 '혁신형 중소·벤처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産銀, '혁신형 중소·벤처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산업은행은 산은캐피탈, 대우증권 등 금융자회사와 함께 벤처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IT벤처기업연합회, 소프트웨어산업협회 등 주요 중소기업 및 지식서비스산업 관련협회장을 초청 '혁신형 중소·벤처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17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중소·벤처기업의 금융니즈 등 현장의 소리를 수렴해 산은의 지원제도가 보완·개선될 부분은 없는지에 대한 업계 의견을 청취하고 협회 회원사가 대·중소기업간, 중소기업들간 국내외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경우 산은의 상생협력지원제도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 산업현장에서 투자상담을 하는 투자마트 개최를 정례화하고 산은의 금융전문가들이 회원사 실무직원을 대상으로 투자심사, M&A 등 금융기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는 방안도 산은과 관련협회가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인사는 "오늘 간담회를 통하여 협회와 산은간의 협력관계가 구축됨에 따라 앞으로 소속 회원사들의 금융수요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협회가 회원사들의 다양한 금융니즈를 전달하게 되면 산은은 더욱 효과적으로 혁신형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록 총재는 인사말에서 "산은은 그간 국책은행으로서 시대별 국가 Agenda에 맞추어 한국경제의 구원투수 역할을 해왔다"며, "혁신형 중소·벤처기업 육성은 현정부의 중요한 경제정책이자 시대적 과제인 만큼, 산은은 그 동안 축적된 역량을 총동원해, 성장단계에 따라 다양한 스펙트럼에 위치한 많은 중소기업들이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은은 창업 초기단계의 중소기업에는 6천500억원을, 성장단계의 중소기업에는 해외클러스터 조성 지원과 경영혁신기업 우대 대출 등을 통해 2조6천5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선영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