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우리유학자금 대출' 출시
우리銀, '우리유학자금 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銀, '우리유학자금 대출' 출시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우리은행은 유학경비 한도 내에서 최고 1억 원까지 신용대출이 가능하고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우리유학자금 대출'을 1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대출은 유학생이나 어학연수생 부모(직계존속 및 형제자매 포함)를 대상으로 취급하며, CSS(Credit Scoring System:신용평가시스템)등급에 따라 최고 1억원 이내에서 최대 연소득의 20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건별 및 한도 거래가 가능하고 건별대출의 경우 1년 이내 약정 후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분할상환대출은 최장 5년까지 약정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고객 선호도에 따라 CD연동금리와 고정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며 17일 현재 CD연동금리는 최저 연 6.91%, 1년 고정금리는 최저 연6.92%이다.
 
특히, 이 상품은 유학 일정에 따른 자금소요시기에 맞춰 분할 대출 취급이 가능해 금융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분할상환방식의 경우 거치기간을 최장 2년까지 둘 수 있어 2년 동안 이자만 납입하고 그 이후부터 원금분할상환이 가능해 유학을 마치고 본인이 자력으로 대출을 상환할 수 있다.

또한, 이 대출은 대출보유기간 중 정액권 자기앞수표 발행수수료와 자동화기기(CD/ATM) 이용수수료, 전자금융수수료(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등의 수수료 면제 혜택과 함께 환전 및 송금 시에도 환전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최대 70%까지 우대해 금융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이밖에, 이 상품은 해외유학 상담, 유학이주서류 발송 및 할인, 해외이삿짐 할인, 항공티켓 할인 등 유학생을 위한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
 
문선영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